본문 바로가기
art

대학 예측 서비스 (진학사,이투스, 메가스터디..)

by 여니여니요니 2020. 12. 7.

안녕하세요. 

여니 요니입니다 *_*

 

2021 수능이 마무리되었습니다. 

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고생하셨을 학부모, 수험생분들!

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!!ㅠㅠ

 

이번 2021 수능 커트라인은 

국어영역 1등급 87점

수학 가형 1등급 컷 92점

수학 나형 1등급 컷 88점

작년 수능과 비교했을 때 국어 등급은 낮았고 수학 등급은 높거나 같았네요. 

 

이제 가채점, 성적표를 보고 대학원서접수를 해야 하는데요. 

 

특히 내년에는 문이과 통합, 국어, 수학에서 공통+선택형 구조로 개편되고

변수도 많고 대학마다 지정한 과목들도 있으니 많이 헷갈릴 수 도 있을 거 같은데요. 

 

이제는 대입컨설팅은 필수 아닌 필수죠. 

 

대입컨설팅이 뭐예요?

 

입시 경험과 자료를 통해 학습, 고등학교 수행평가, 진로, 수시와 정기 등 

나의 성적으로 내가 원하는 대학을 갈 수 있게 케어해주는 서비스입니다. 

 

대입 입시컨설팅을 꼭 받아야 하는지 물어보신다면. 

'아니요'

꼭 필요한 필수는 아닙니다. 

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정보가 모자라거나 막막하다면

한 번씩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 

 

그럼

변수를 줄여주면서 

나의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을 알 수 있는

원서접수를 도와줄 사이트들을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 

[진학사] 

 

진학사 어플라이는 거의 모든 수험생이 보는 사이트죠. 

정시 모의 지원과 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 

예측 비율은 85% 이상

정확도가 높아 수험생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. 

 

수능 백분위를 입력하면 내성적에서 갈 수 있는 가, 나, 다군의 대학을 알려줍니다. 

수시/ 정시/ 추가모집까지 알 수 있으니 잘 사용하면 꿀팁이 될 수 있겠네요. 

 

 

이외에 대성마이맥, 이투스, 메가스터디, 종로학원 등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위의 사이트들은 100% 맞는 건 아니니 잘 분석하셔서 지원하시길 바랍니다. 

728x90